디케이메디칼시스템 이창규 대표 외 17명 정부포상 및 식약처장 표창

의료기기 발전을 위한 산‧학‧관 열린 소통 및 협업의 장이 될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가 11월 20일(금) 10시30분 임피리얼팰리스 두베홀에서 열린다. 행사는 식약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된다. 단,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오프라인 참석자 수를 100명 이내로 제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올해 의료기기의 날 주제는 ‘The 스마트하게, The 안전하게, The 행복하게, Pride of K-Medical Device, Thinking of Future’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안전관리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식이 열리며 디케이메디칼시스템 이창규 대표 외 17명이 정부포상 및 식약처장 표창을 받는다. 

이후 2부에서는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은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세션에서는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 김유미 과장이 좌장을 맡아 정책 총괄 및 허가심사 분과 공개 토론이 열린다. 동국대 남기창 교수와 동방의료기 이진휴 이사가 각각 정책총괄 분과 발제 및 토의와 허가심사 분과 발제 및 토의를 맡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경국 협회장이 좌장을 맡아 첨단‧혁신의료기기 분과 공개토론이 펼쳐진다. 필립스 이영진 부장이 GMP 분과발제 및 토의, 스트라이커 김지연 상무가 안전평과 분과 발제 및 토의, 연세대 유선국 교수가 첨단‧혁신 의료기기분과 발제 및 토의를 진행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