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따른 온택트 포럼 생중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가 오는 7월 10일(금)에 '제17회 KMDIA 정기포럼'을 온라인(www.kmdiaforum.kr) 생중계로 개최한다.

이번 정기포럼은 '위기를 발전으로 극복하는 대한민국 의료기기산업, 세계의 미래를 이끈다'를 슬로건으로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오전 행사는 미국의료기기산업협회(AdvaMed) 랄프 아이브스(Ralph Ives) 부회장의 'COVID-19:AdvaMed Issues and Activities' 초청강연으로 포문을 연다. AdvaMed 발표를 통해 국외 의료기기산업계의 바이러스 대응방안 및 향후 AdvaMed의 주요 역할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서 국내 의료기기업계의 대처 및 바이러스 관련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특히, 패널토의에 앞서 △산업통상자원부 김재준 바이오융합산업과장 (코로나19가 산업, 경제, 기업의 의사결정에 미친영향 및 의료기기산업분야 시사점) △보건복지부 모두순 의료기기·화장품TF팀장 (코로나19 치료제백신 등 개발지원대책) △식품의약품안전처 김유미 의료기기정책과장(바이러스에 따른 의료기기 업계 대응방안 모색)이 발제를 진행한다.

아울러, 업계 패널로 ㈜씨젠 김성열 상무와 ㈜뷰웍스 김후식 대표이사가 참여해 의료기기업체의 코로나 19 극복사례 및 향후 대응방안에 대한 제언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 및 질의응답이 마련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정책과 정재용 사무관(혁신의료기기 규제개선 및 정책방향) △법무법인 율촌 김선희 변호사(데이터3법 개정에 따른 의료기기산업 전망)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박순만 의료기기산업지원단장(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전략) △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스마트제조혁신 실행전략 및 의료기기 리쇼어링) 순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밖에 오찬 및 휴식시간에는 퀴즈를 통해 정답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럼은 의료기기업계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포럼의 성공 개최를 위해 동국대 의료기기산업특성화대학원, 연세대 의료기기산업학과, 건양대병원이 후원에 나섰다.

제17회 KMDIA 정기포럼의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등록페이지(www.kmdiaforu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