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시 개인간 접촉 최소화를 통한 바이러스 확산 억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지역사회 전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현재 시행중인 '공공기관 승용차 요일제'를 26일(수)부터 코로나-19 상황 종료시까지 일시중지한다고 밝히고, 여타 공공기관들도 이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산업부는 그간 승용차 요일제가 산업통상자원부 고시인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근거해 전국 총 1,006개 공공기관(19년말 본청 기준)의 업무용차량과 공공기관 종사자 차량에 대해 시행돼 왔음을 설명하고, 지난 23일 국내 코로나-19 대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현행 규정에 얽매이지 않은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이와 같은 일시중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동 결정이 출퇴근시 개인간 접촉을 최소화해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고, 현 위기상황에서 정부에 요구되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공적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라고 덧붙였다. 

산업부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엄중한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모든 공공기관의 적극적 대처와 예방활동이 절실히 요구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전국의 모든 공공기관이 '승용차 요일제' 일시 중단 조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