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선진 발전상을 한자리에

기사승인 2019.08.22  13:23:39

공유
default_news_ad1

- 제6회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대한병원협회 주관으로 지난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는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병원 및 의료인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전시 및 토론회(세미나)가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 분야로 나뉘어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병원 건축 및 실내장식(인테리어)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등이 전시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4차 산업혁명 및 병원 정보기술(IT), 스마트병원, 병원 홍보(마케팅), 의료정보, 감염관리, 병원건축 및 시설 등 다양한 주제로 총 35분과(세션) 150강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찾아가는 기업상담 공간(부스)'을 운영해 기업별‧제품별 맞춤형 심층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우리나라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뿐 아니라, 선진 외국의 의료분야 발전상을 살펴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 박람회가 우리나라의 병원의료산업 수준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민혁 기자 webmaster@kmdia.or.kr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