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소통의 장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제12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해 '건강한 미래! 혁신성장! 의료기기 산업이 이끌어갑니다!'를 주제로 오는 24일 더 플라자 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는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5.29.)을 기념해 2008년부터 개최됐으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이다.

의료기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혁신성장을 견인할 분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이미 3차원(3D) 프린터, 로봇, 인공지능(AI), 유전자 분석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융합한 의료기기 개발이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의료기기 시장은 지난해 생산실적이 처음으로 6조원을 돌파하는 등 연평균 9.0%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된다.

기념식은 △기념사 및 축사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등으로 진행되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하면서 국내 의료기술 발전 및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한 한신메디칼(주) 김정열 대표이사에게 훈장, 동방의료기(주) 안병산 대표 등 3명에게 대통령 표창, 서울대학교 병원 오승준 교수 등 4명에게 국무총리 표창 등 총 49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념식이 끝나고 진행되는 특별 강연에서는 한국 IBM 김세열 상무가 '블록체인을 통해 변화될 산업의 혁신사례 및 미래'를 주제로 의료기기 미래 전망을 발표한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신 업계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료기기 산업이 국민의 건강한 미래와 우리나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향후에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일정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