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진공 잇몸 케어 및 구강 세정기 Vacuum Oral Care 치과대학병원 등에 공급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닥터픽(대표 현기봉)은 국내 최대 치과장비 및 재료 유통사인 신흥과 자체 개발한 진공구강케어기 'Vacuum Oral Care'를 국내 치과대학병원, 치과병의원 및 치과공공기관에 공급하는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손 사용이 불편하여 스스로 양치가 힘든 장애인, 노약자, 중환자의 치아 위생 관리를 위한 진공구강케어기 'Vacuum Oral Care'는 세계 최초 진공 잇몸 케어 및 구강 세정기로 진공압을 이용해 치아 사이의 음식물과 치태를 제거하고 잇몸을 마사지 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이미 임상시험을 통해 그 성능이 입증됐다. 일반인의 경우 칫솔질을 보완하거나 잇몸 관리 등 치아 위생 관리 목적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신흥과 체결된 국내 유통계약은 2016 Making More Health Changemaker 대상, 2017 미래성장동력 챌린지 대상, 2018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국내와 세계에서 제품을 인정받고자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평가할 수 있다.

'Vacuum Oral Care'를 개발한 현직 치과의사인 현기봉 대표는 "치과를 운영하면서 많은 환자들과 소통하고 그들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처음 제품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신흥과의 계약을 통해 탄탄한 국내 판로를 확보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몸의 불편함으로 인해 치아 위생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현재 닥터픽은 일본, 홍콩, 중국, 호주, 프랑스 등 해외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