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3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2명 대상 무료 건강검진 가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회원사와 함께 지난 21일 경기도 부천시 3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52명을 대상으로 ‘KMDIA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의 의료 소외계층에게 의료 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전문 의료진 및 검안사·청능사·채혈사가 함께 무료건강검진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이동건강검진활동은 경기도 부천시 보람지역아동센터, 솔안지역아동센터, 애솔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52명에게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소변 검사 △청력 검사 △채혈 검사 △초음파 검사 총 8가지 검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KMDIA 회원사에서 검사장비 및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류영진)주최로 의료기기 안전사용교육이 진행됐다.

검사장비 및 자원봉사활동 지원은 지멘스헬스케어(건강검진버스 제공, 초음파 및 채혈 검사), 지엔히어링코리아(청력 검사 및 보청기 지원),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자원봉사), 한국존슨앤존슨비전케어(시력검사 및 자원봉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자원봉사) 등 5개사가 참여했고, 식약처와 함께하는 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을 위해 사이넥스, 콘바텍코리아, 쿡메디칼코리아, 한국알콘, 한국존슨앤든존슨메디칼 등 5개사에서 참여했다.

KMDIA는 이 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의 예방을 목표로 있으며, 회원사는 건강검진을 도울 수 있는 검사장비 지원, 자원봉사자 참여 등을 통해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식약처 구강소화기기과(과장 박인숙)와 법규위원회 구강소화기기분과(부장 황윤정)는 생활밀착형 의료기기 안전사용 교육을 진행했으며, 어린이가 쉽게 주위에서 구입해 착용하는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품에 대한 올바른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퀴즈로 다시금 주의사항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황휘 협회장은 “협회의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의료소외 어린이의 건강 및 발육상태를 점검해 건강에 대한 이해와 예방을 강조하는 검진서비스로, 의료기기업계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은 회원사 및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협회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의료소외지역 및 계층의 어린이 및 어르신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건강한 사회에 기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