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송인금 인성메디칼 대표 '훈장', 대통령•국무총리•식약처 표창 등 53명 수상

▲ 2008년 부터 개최한 의료기기의날 기념행사가 올해로 10돌을 맞아 2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의료기기 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오제세 국회의원, 김승희 국회의원,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홍정용 대한병원협회장, 황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이재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식을 축하했다. 
▲ 의료기기의날 기념식 행사 전, 내외빈이 모여서 인사와 대화를 하고 있다.
▲ 국민의례
▲ 이날 기념식에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산학연관 종사자에게 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식약처장 표창 등 53명에게 수여했다.
이날 유공자 포상에는 의료기기의 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주)인성메디칼의 송인금 대표이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6대 회장 역임)에게 훈장이 수여됐다. 송인금 전임 회장은 신제품 개발을 선도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연세대 윤영로 교수 등 3명이 의료기기산업 진흥과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협회 임원사인 벡톤디킨슨코리아 김충호 사장(보험위원회 위원장) 등 4명, 식약처 표창에는 협회 회원사 에이치케이티(주) 김정구 상무, 메드트로닉코리아(유) 김영도 상무, 바드코리아(주) 전영순 이사, 한국스트라이커(주) 김선희 이사, 삼성메디슨(주) 최윤정 선임연구원, 제이피아이헬스케어(주) 김인회 기성 등 식약처, 의료기기유관기관·단체·의료기관 종사자 45명이 수상했다.

▲ 손문기 식약처장
▲ 손문기 식약처장이 송인금 인성메디칼 대표에게 훈장을 달아주고 있다.
▲ 연세대 윤영로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고 손문기 식약처장과 약수를 하고 있다.
▲ BD코리아 김충호 사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 받고 있다.
▲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오제세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김승희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이재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황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이 산업계를 대표해 의료기기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사를 하고 있다.
이날 포상 및 표창을 수여받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원사 임원과 황휘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메드트로닉코리아(유) 김영도 상무, 바드코리아(주) 전영순 이사, 벡톤디킨슨코리아 김충호 사장, 황휘 협회장, 한국스트라이커(주) 김선희 이사, 에이치케이티(주) 김정구 상무.
▲ 송인금 인성메디칼 대표(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6대 회장)가 부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날 유공자 대표로 송인금 인성메디칼 대표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 BD코리아 김충호 대표와 황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 왼쪽부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선교 전무위원, BD코리아 김충호 사장, 쥬디스코퍼레이션 이철욱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치케이티(주) 김정구 상무와 황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 제10회 의료기기의날 행사와 의료기기 유공자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원사 임원, 왼쪽부터 지인씨앤티 김영민 대표(KMDIA 회원지원위원회 부위원장), 신한씨스텍 이경국 대표(KMDIA 수석부회장), 스미스메디칼 곽우섭 대표, KMDIA 황휘 협회장, 이선교 전문위원, 나흥복 전무, 홍순욱 상근부회장, 쥬디스코퍼레이션 이철욱 대표, 케이엠헬스케어 신병순 대표(KMDIA 국제교류위원장)
▲ 이날 2부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 △국제표준기준(ISO) 개정사항 설명 △2017년 의료기기 정책 및 제도 등을 내용으로 식약처와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