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국내 한 대학병원에서 첫 IRB 승인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내달 15일부터 이틀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한안과학회 제 117회 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행사 내내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안과 전문의들에게 알젠을 소개할 예정이다. 직접 장비를 시연해보고 관련 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겠다는 계획이다.

대한안과학회는 1947년 안과학 연구와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학술단체로, 현재 전국 안과 의사 30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회사는 국내 한 대학병원에서 알젠의 조건부 비급여 치료를 위한 첫 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 환자들에게는 알젠 치료가 곧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3곳의 병원에서 치료를 위한 IRB 절차가 진행 중이었고, 그 중 첫 승인이 나왔다"며 "각 병원 별로 공식적인 절차가 완료되면 외부에 공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젠은 루트로닉이 개발한 '국내 최초 망막 레이저 치료술'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다. 국내 MFDS, 유럽 CE에서 '당뇨병성 황반부종(DME)'과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으로, 미국 FDA에서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황반부종(CSME)'으로 승인 받은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