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41개국 1,292개사 참가, 첨단 의료장비를 한 눈에

국민보건 향상과 의학술 발전 및 의료, 병원 관련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제33회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7)’가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전시장(COEX) 전관에서 개최된다.

Smarter, Easier, Healthier’의 주제로 열리는 이번 ‘KIMES 2017’에는 국내 제조업체를 비롯한 41개국의 업체가 참가해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재활기기, 의료관련용품 등 3만여 점을 전시 소개한다.

최근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로봇 의료기기들도 ‘KIMES 2017’에서 선보인다. 이번 KIMES 2017에서는 의료의약용 클린멸균 로봇, 인공관절 수술로봇, 보행보조 로봇, 로봇재활 시스템 등 국내외 제조사들이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다.

의료분야의 3D 프린터 기술 및 활용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15여회의 세미나가 개최되며, 국내외 3D 프린터 제조사의 참가로 여러 암수술에 활용된 3D 프린팅 파트와 병원에서 활용한 내시경 맞춤캡 등 의료분야에 활용된 다양한 3D 프린팅 파트를 직접 보고 상담 받을 수 있다.

최신의 정보, 다양한 정보교류의 장

전시장 구성도 관람인의 편의와 전시효과 증진을 위해 제품에 따라 1층 Hall A는 ‘치료 및 의료정보관’, Hall B, 그랜드볼룸 및 로비는 ‘헬스케어 및 재활기기관’, 3층 Hall C는 ‘검사 및 진단기기관’, Hall D는 ‘진단 및 병원설비관’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또한 Hall A4실에 점차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의료기기부품 특별관’」을 마련한다.

특별히, 금년 KIMES 전시회에서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의료기기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수출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KIMES 기간 동안에 ‘글로벌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이하 GBMP 2017)가 KIMES와 연계해 개최 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GBMP는 코트라가 주관하는 의료바이오 분야의대표적인 융복합 상담회/설명회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Coex 3층 Hall E에서 진행된다.

3월 14일부터 15일에는 COEX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EU Gateway 프로그램인 유럽연합 헬스

케어 의료기술 우수기업 초청전시회와 연계해 기술설명회 및 기술정보교류는 물론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구매사절단을 유치해 수출상담의 장을 제공하고, 각국의 의료관련 단체장과 정부관계자, 병원관계자도 초청해 국내의 향상된 의료수준을 보여 줄 기회를 마련한다.

전시회 기간동안 COEX 컨퍼런스센터에서는 ‘알파고시대, 보건의료산업의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Andrew Norden (IBM Watson Health CHO)의 Key note 강연이 시작한다. 이 강연을 시작으로 내달 16일 307호에서 개최되는 ‘의료산업 정책세미나’, ‘의료인을 위한 특별강좌’, ‘의료산업 및 의학술 세미나, Global Trade Conference’를 비롯해, 방사선사 국제학술대회, 서울시 물리치료사회 학술대회 등이 총 180여 회의 주제로 3월16일부터 19일에 걸쳐 진행 된다. 전문의 및 의료관계인에게 수준 높은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지자체에서는 원주시, 경상남도, 충청북도, 대구시, 구미시, 광주광역시 등에서 공동관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해외국가관(Pavilion)은 미국, 독일, 중국, 대만, 파키스탄, 오스트리아 등이 참가해 국가별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KIMES 2017’에서는‘뷰티케어 특별관’을 통해 창조적인 기술역량을 가진 기업과, 기업간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돕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금년에 처음으로 특별관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KIMES 사무국에서는 KIMES를 방문하는 해외바이어를 위해 KIMES 각 전시장입구에 ‘외국인 무료통역센터’를 설치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으며, 교통편의를 위해 서울역/용산역, 송파 탄천주차장과 COEX간 무료셔틀버스도 운영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